***** 조립하기 전 주의사항 *****

아크릴은 금속이 아닙니다.

따라서 무리하게 힘을 주면 금이 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특히 보강판에 스테빌라이저와 스위치를 끼울 때, 그리고 하우징에 나사를 조일 때 너무 많은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 아크릴 하우징 5장, 아크릴 보강판 1장, 경사 조절용 다리 1개, 나사 14개(여분 2개 포함), 3M 범폰 4개가 모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아크릴 표면에 붙어 있는 보호필름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아크릴 표면에 흠집과 비슷한 것이 보인다면 보호필름일 확률이 높습니다. 상판과 하판에는 한쪽 면에만 보호필름이 붙어 있고, 나머지는 양면에 모두 붙어 있습니다.

 

 

3. <사진 1.>에서 보이는 것처럼 보강판에 스테빌라이저 부품을 장착해주세요.

<사진 1.>

 

 

<사진 2.>처럼 무리하게 힘을 주면 깨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의해주세요.

<사진 2.>



4. <사진 3.>부터 상판-1, 상판-2, 중판-1, 중판-2, 중판-3, 하판입니다. 상판의 경우에는 미리 붙여서 보내드렸기 때문에, 상판, 중판-1, 중판-2, 중판-3, 하판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헷갈리는 중판 구별법은 간단합니다. 테두리가 두꺼울 수록 바닥에 위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진 3.>
<사진 4.>
<사진 5.>

 


5. 하판을 보면 매끈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매끈한 부분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책상 위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사진 6.>과 같이 테두리가 가장 두꺼운 중판-3을 하판 위에 올려놓습니다.

<사진 6.>



6. <사진 7.>처럼 PCB 기판이 중판-3 사이의 공간에 들어가도록 놓습니다.

<사진 7.>



7. <사진 8.>에서 보이는 것처럼 중판-2를 중판-3 위에 올려놓습니다.

<사진 8.>

 


8. <사진 9.>와 같이 중판-1을 중판-2 위에 올려놓습니다.

<사진 9.>

 


9. <사진 10.>처럼 보강판을 중판-1 사이의 공간에 들어가도록 놓습니다.

<사진 10.>

 


10. 마지막으로 상판을 얹습니다.

<사진 11.>

 


11. <사진 12.>, <사진 13.>에서 보이는 것처럼 흐트러지지 않도록 조심히 뒤로 돌려 테두리 12 곳에 나사를 체결합니다. 이 때, 네 모서리부터 나사를 체결하되 한 번에 다 조이지 말고 50%, 80%, 100% 정도로 조금씩 조여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힘으로 나사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을 때 또는 나사 머리가 하판에 튀어나오지 않을 정도로만 조여주세요. 나사를 있는 힘껏 꽉 조일 경우, 하우징에 금이 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사진 12.>
<사진 13.>



12. 하우징을 조립한 후 키보드를 잡고 흔들었을 때, 보강판-하우징, PCB 기판-하우징 사이에 약간의 유격으로 인한 덜그럭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재단 오차를 감안하여 도면을 제작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정상입니다. 혹시 이 유격이 키감을 방해한다고 느낄 경우, 테이프 등으로 유격을 잡고 사용해주세요.

 


13. 다시 뒤로 돌려 네 모서리부터 스위치를 체결해주세요. 네 모서리에 스위치를 끼운 후, F열부터 한 줄씩 차근히 스위치를 끼워주세요. 스위치를 보강판 중앙 또는 순서 없이 체결했을 경우, 보강판이 아래로 쳐져 스위치 돌기가 보강판에 제대로 장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진 14.>

 


14. 키캡을 장착하기 전에 스위치의 모든 키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15. 키캡을 장착하고 즐겁게 사용해주세요.

+ Recent posts